3월 28일 커피나무 근황 [ an update on coffee plants ]

커피나무와 식물|2020. 3. 28. 14:07
728x90

 

안녕하세요.

지티에치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오랜만에 제가 키우고 있는 커피나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요즘 날씨도 점차 따뜻해지고 식물들이 자라기 좋은 날씨가 되다보니 잘 자라는듯 싶어서

자라는 과정들을 이렇게 포스팅하는것도 하나의 기록이  될 듯 싶네요.

 

제가 키우는 커피나무의 지난 글들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커피나무 키워보기

커피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커피나무 키워보는 것에 대해 한 번쯤은 생각해보셨을 겁니다. 저도 키워보려고 생두를 구입해서 발아 시도를 해봤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생두로는 발아가 안된..

coffeemate.tistory.com

 

커피 한잔 내리는 중 커피나무꽃이 피었네요~

오늘 드디어 커피나무에서 커피꽃이 피었네요. 꽃봉오리가 피어서 조만간 꽃이 피겠거니 했는데 드디어 오늘 커피나무꽃이 피었습니다. 커피나무를 키운지 만 3년이 좀 넘었는데 생각보단 빨리 피었네요. 아직은..

coffeemate.tistory.com

 

 

햇살이 따스하게 내리는 날.

제가 키우는 커피나무 2그루 입니다.

작은 묘목을 데려온지 3년이 되어가는데 벌써 이렇게 많이 컸습니다.

한...5배정도는 큰거 같아요.

아래 사진을 보면 2그루가 보이는데 왼쪽의 작은 커피나무에서 지난번에는 꽃도 피었답니다.

오른쪽의 조금 더 큰 커피나무는....아직 커피꽃을 피우진 않았지만 올해에는 피우겠죠?

 

 

 

  커피나무 꽃봉오리

오른쪽 큰 커피나무는 아직 꽃이 피우진 않았지만

아주 작은 꽃봉오리가 몇개 보입니다.

아직은 너무 작기 때문에 꽃으로 피우기 위해서는 3개월 정도 더 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아래 2개의 사진을 보시면 잎과 줄기 사이에 무엇가 튀어나온것이 보이는데

바로 '꽃봉오리'랍니다.

꽃봉오리에서 꽃이 피고, 꽃이 지고...그러고 나면 열매인 '커피체리'가 생겨나겠죠~

 

 

 

  작은 커피나무 꽃봉오리

왼쪽의 작은 커피나무에서도 꽃봉오리가 몇개 보입니다.

영양분 탓인지 무엇때문인지 몇개는 꽃봉오리 끝이 검게 타버린듯한 느낌이 드는데...

저런 꽃봉오리는 꽃이 안생기는듯 싶기도 합니다.

그래도 줄기마다 2개 정도의 꽃봉오리가 보이고 있기에

올 여름쯤에는 꽃들이 좀 피우지 않을까 싶네요.

 

 

 

  커피열매 (커피체리)가 보이기 시작한다.

예전에 꽃을 피웠던 자리에서 꽃이 떨어지고....

아주 조짐이 보이지 않았던 곳에서 조금씩 아주 조금씩 그렇게 무언가가

부풀어 오르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커피체리가 되려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예전에 4개의 꽃이 피었던 자리에서 체리가 열리기 시작하는데

1개의 자리에서는 말라비틀어져 떨어지기 일보직전이네요...

아쉽지만 1개는 실패한듯??

나머지 3개의 체리는 조금씩 자라고 있는듯 싶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커피체리는 자라는데 6개월정도 걸린다고 하니..

올해 한여름이 되서야 커피체리다운 모습으로 변해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커피 체리가 익으면 그때도 포스팅 해야죠~

 

 

 

커피체리가 익고 씨앗을 수확할 수 있다면 몇개는 심고, 몇개는 나눔도 할 계획이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생두로는 발아를 시킬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저처럼 커피체리를 직접 심어서 발아시켜 키우고 싶으신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커피나무를 키우는 재미를 공유하고 싶네요.

커피나무가 다른 식물보다 자라는게 좀 느린편이다보니 급하신 분들은 제가 처음시작했던 것처럼

작은 묘목을 구입해서 키우시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요즘은 다이소 같은 곳에 가도 커피나무를 판매하는 곳도 있으니 직접 가보시는 것도 좋고,

아래처럼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쉽게 구입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요즘같은 시국에는 온라인 구매도 좋을듯 싶습니다.

오늘도 블로그 방문을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갑조네 커피나무 공기정화식물 생화, 1개

 

 

 

2019/10/29 - [커피나무] - 커피나무 키워보기

2020/02/11 - [커피나무] - 커피 한잔 내리는 중 커피나무꽃이 피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