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잔 내리는 중 커피나무꽃이 피었네요~

커피나무와 식물|2020. 2. 11. 17:34
728x90

 

오늘 드디어 커피나무에서 커피꽃이 피었네요.

꽃봉오리가 피어서 조만간 꽃이 피겠거니 했는데

드디어 오늘 커피나무꽃이 피었습니다.

 

커피나무를 키운지 만 3년이 좀 넘었는데 생각보단 빨리 피었네요.

아직은 어린 느낌이 있는 작은 커피나무여서 그런지

꽃봉오리는 위 사진처럼 3개만이 보이고, 

꽃봉오리가 되려고 하는 녀석들은 군데군데 보입니다.

 

여기까지가 어제 본 커피나무 꽃봉오리였구요.

 

아래부터는 오늘 찍은 커피나무 꽃입니다.

 

아침에 보니 어제까지 봉오리였던 녀석들이 활짝 피기 시작했습니다.

 

햇빛이 좋아서 그런걸까요? 

 

나름 빛을 보고 활짝 핀 모습이 참으로 예쁩니다.

 

 

 

가까이서 들여다보니 개나리꽃 같은 느낌도 많이 들구요.

하얀 개나리꽃 같은~

향은 생각보다 좋거나 풍부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약하게 나긴하는데.....아무래도 작은꽃이 2~3개만 있어서 그런건지도 모르겠네요.

 

 

아침에 분무기질을 하지 않아서

이제서야 커피나무에 분무기질을 해줍니다.

듣기로는 꽃에 분무질을 할때 꽃잎이 떨어진다는 얘기를 들어서

조심히 분무기질을 해주었습니다.

 

꽃이 피기까지는 오랜 시일이 걸렸지만

아쉽게도 꽃은 하루 이틀정도만 핀다는 얘기가 있네요.

 

하지만 꽃이 지고 나면 체리가 생기고 익어갈테니

슬슬 체리를 기대해야겠습니다.

 

처음 키우는 커피나무에서 커피꽃이 피었고,

앞으로 체리가 맺히고, 수확까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아가 다시 그 열매가 씨앗으로 새로운 생명으로 자라면 더더욱 좋겠고요!

 

갑조네 커피나무 공기정화식물 생화, 1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