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 산다 하석진 커피 그라인더 분쇄기 바라짜 엔코

다양한 음료 도구|2020. 10. 3. 23:30
728x90

 

 

안녕하세요.

'지티에치' 입니다.


매주 금요일 저녁 MBC에서 방송되고 있는 '나혼자 산다'

제가 즐겨보는 프로그램중에 하나인데요.


이번 추석맞이 나혼자 산다에서는 6년만에 하석진 씨가 방송에 나오셨더라구요.

그 동안 이사도 하신듯 한데 영상을 보다가 눈에 띄는 장면이 있었답니다.

바로 아침에 드립커피를 추출하는 모습이었는데, 이때 저는 하석진 씨가 사용하는 그라인더에 집중이 되었답니다.


어떤 제품을 사용하고 계실런지??


< 출처 - MBC 나혼자 산다 >



하석진 씨가 사용하는 그라인더는 자동 그라인더로 < 바라짜 - 엔코 > 라는 제품입니다.


< 출처 - MBC 나혼자 산다 >



<바라짜>에는 여러가지 커피 그라인더가 있는데, 엔코 encore는 바라짜 중에서 기본사양으로 가장 저렴한 그라인더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엔코 Encore 시중가 약 19만원선 )


< 출처 - MBC 나혼자 산다 >



업소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는 않지만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난한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바라짜 - 엔코를 자세히 들여다 볼까요?

먼저 외형 사이즈 입니다.

높이 350mm로 여느 전동 그라인더보다 살짝 작은 사이즈입니다.




커피원두 분쇄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단계를 40개로 나뉘어 조절할 수 있어 원하는 원두 크기로 분쇄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바라짜에서는 거의 기본사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 사양에서는 에스프레소 분쇄도로도 Good 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에스프레소 굵기를 바라면 안될듯 합니다.

에스프레소 이외의 다른 분쇄크기로는 괜찮구요.

보통 바라짜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최소 버추소 Virtuoso 이상의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아래 제원 그림을 보시면 왼쪽의 Encore 엔코부터 오른쪽으로 점점 고급 기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가격도 오른쪽으로 갈수록 높아지죠~

가성비 선에서는 Virtuoso 버추소가 제일 무난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버추소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구요.

( 버추소 Virtuoso 시중가 약 28만원 )



오늘은 MBC < 나혼자 산다 >에 출연한 하석진 씨가 사용하시는 커피 그라인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점점 홈카페, 홈바리스타를 실현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어떤 것을 구입하기 전에 자신이 평소 즐기는 커피가 무엇인지를 알고 그에 맞는 적당한 커피도구를 구입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개인적으로 하석진 씨가 사용하는 그라인더는 드립커피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가성비 좋은 전동그라인더라고 볼 수 있습니다만 조금 더 욕심을 부려 한단계 상위기종인 버추소 그라인더를 구입하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약 10만원 차이)


미국 BARATZA ENCORE 바라짜 엔코 그라인더 커피머신 신형모델, 2020 신품 옆으로 로고 없음 블랙    SW 핸드드립 102 풀세트, 화이트, 1세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