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茶)주전자 다관 자사호 입문용 구입

다양한 음료 도구|2021. 12. 9. 20:16
728x90

 

 

 

차(茶)를 즐기는 빈도가 점점 늘어나면서

보이차를 우려마시는 전용 주전자를 구입하기 위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저렴한 입문용 자사호를 구입했습니다.

 

 

 

자사호란?

중국 '이싱'지역에서 나는 자줏빛 진흙으로 만든 차주전자 입니다.

 

국내에서도 구입가능하지만 중국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저렴하게 입문용으로 구입했답니다.

 

 

 

스티로폼 박스에 조심히 배송이 되었는데요.

해외배송이라서 깨질까봐 걱정을 했습니다만 다행히 멀쩡하게 도착했습니다.

 

 

 

작은 찻잔 2개도 포함이 된 제품인데,

왜 찻잔 1개만 포장을 한건지는.....

그래도 안깨져서 다행이네요.

 

 

 

먼저 찻잔 2개입니다.

바닥면에 도장이 찍혀있는 모습이 나름 좋아보이네요.

 

 

 

오늘은 주인공 '자사호'입니다.

자사호 라고 해서 다 자줏빛은 아니고, 검은색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검은색의 자사호를 구입했답니다.

 

 

 

용량은 약 150ml정도이고, 아주 작은 주전자인데요.

 

 

 

자사호 바닥에도 도장이 찍혀있지만 

제대로 찍히질 않은듯 흐리네요.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내부 출수구쪽 걸름망은 좀....

아쉽네요.

 

 

 

그 외에 손잡이나 출수구쪽은 그럭저럭 괜찮아 보입니다.

 

 

 

자사호 뚜껑은....안쪽부분 한쪽이

조금 찌그러진 모습인데요.

뭐...사용하는데는 문제 없으니까....

입문용이고 저렴한 가격이니까....아쉬운데로 쓰기에는 괜찮아보입니다.

 

 

 

이렇게 구입한 자사호를 둘러보았는데요.

물을 채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사호 내부에 물을 가득 채우고,

뚜껑을 덮습니다.

 

 

 

그리고 출수구쪽을 잘 막고 뒤집으면?

뚜껑이 떨어지지 않고 붙어있답니다.

이 정도면 뚜껑이 조금 찌그러졌어도 사용하기에는 

괜찮다는 것이겠죠???

 

 

 

전체적으로 크게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다보니

막~ 사용하기에 괜찮은 입문용 자사호가 될듯 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니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그때 좋은 것으로 

구입하는 것도 좋을듯 하네요.

 

 

 

오늘은 입문용으로 구입한

저렴한 자사호에 대해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앞으로 우롱차와 같은 생차는 개완을 사용하고,

보이차(숙차)는 이 자사호에 전용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차(茶)와 관련된 도구들을 추가 구입신청해 놓았는데,

도착하는데로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6.홍니 자사다관 용량:160ml    이싱 자사호 서시호 보이차 중국 다도 다기 세트, 메인 그림 대홍포서시(같은 요리로 두 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