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환급금 조회방법] 국세환급금 조회해서 환급금 찾아가세요!

그외 일상다반사|2020. 5. 26. 11:56
728x90

 

 

국세청에서 어제(25일) 국세 미수령 환급금을 발표했습니다.


미수령 환급금은 납세자들이 세금 중 일부를 미리 납부하는 중간 예납이나 급여에서 먼저 제공되는 원천징수 등으로 먼저 납부한 세액보다 적을때 발생됩니다.


납세자들이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은 1400억원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30만여명이 찾아가지 않은 금액으로 1인당 48만원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 30만명 중에 내가 해당될지는 모르겠는데요.


혹시 모르니까 조회해보는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국세환급금 조회방법은 아주 간단하니 잠시 1분만 시간내어 조회해보세요!





먼저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셔도 국세청 홈택스로 이동합니다.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아래 사진은 국세청 홈택스 첫화면인데요.

가운데에 보시면 빨간박스로 <환급급조회>가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나의 국세환급금 조회>

여기에서 주민등록번호화 성명을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바로 미수령환급금이 있는지 조회가 되는데요.

아쉽게도 저는 미수령 환급금이 없네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한번씩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유인즉, 세무관청에서 환급금이 발생된 분들에게 우편이나 전화로 안래를 하고 있는데 만약 주소지가 변경이 되었다면 우편 통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고 합니다.

소액의 금액이라도 많이 낸 세금에 대해서는 환급받아야 하는것이 마땅하니까요!


요즘같은 때에 단 돈 만원이라도 아끼고 절약하는게 좋잖아요?


조회방법은 아주 간단하니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