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보험 찾아줌으로 숨은 내 보험금 찾기

그외 일상다반사|2022. 12. 17. 23:22
728x90

 

 

 

이번 포스팅은  지난 시간에 이어

연말에 숨은 내 돈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숨은 보험금을 찾아주는 내용입니다.

 

 

 

▣ 내 보험 찾아줌

검색창에 '내보험 찾아줌'을 입력하여

생명보험협회에 접속합니다.

 

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조회하기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분은 여기

cont.insure.or.kr

 

 

접속 후, 첫 화면에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눌러줍니다.

 

 

 

본인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공란에 개인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휴대폰 인증으로 하였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관한 동의란이 나옵니다.

동의함에 체크해 주세요.

전부 체크 후, 아래 <확인>을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잠시 기다려 주면,

 

 

 

내 명의로 된 보험금 조회가 나옵니다.

 

 

 

여기서 아래로 내리면,

<미청구구보험금 조회결과>와

<휴면보험금 조회결과>가 나오는데,

저는 아무것도 조회되지 않습니다.

 

 

 

하나의 예시로,

어떤 분은 아래와같이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가 나오는데,

간편청구를 통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연말에 해야 할 일들 중 하나인,

내 숨은 보험금을 찾아보는 내용을 다루어보았습니다.

 

이것저것 보험을 가입했다가 해지하는 등,

나도 모르게 존재하는 보험이 있을 수 있으니,

한번쯤 시간내시어 검색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