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다양한 커피원두들

커피 정보|2020. 9. 4. 21:32
728x90

 

 

안녕하세요.

'지티에치' 입니다.


여러분은 커피원두 어디에서 구입하시나요?

요즘같은 때에는 비대면으로 구입을 권장하다보니 인터넷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인터넷 온라인 이외에 오프라인으로 커피매장이나 대형마트에서도 커피원두를 판매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나라의 대형마트 중 하나인 '이마트'에 있는 원두들을 사진에 담아보았습니다.

이마트에는 어떤 원두들이 있을까요?




< 스타벅스 >

이마트의 커피코너에 도착!

역시 눈에 가장 먼저 띄는건 스타벅스 원두 입니다.

약 3~4가지 종류의 원두들이 비치되어 있는데, 역시 스타벅스의 로고 이미지는 인상깊은듯 합니다.

또한 스타벅스는 신세계 계열쪽이라 그런지 이마트에서는 좀 더 좋은 위치에 자리잡아 셋팅하는것은 아닐까 하네요.




< 피코크 >

이마트 피코크에서 출시된 각 종 원두들입니다.

에디오피아, 코스타리카, 브라질, 케냐 등 여러 국가의 원두들을 예쁜 포장용기에 담아 진열되어 있는 것이 구입충동을 느끼게 만들어 줍니다.

예전에 구입해본 적이 있는데 생각외로 좋았던 원두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원두 구입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원두가 홀빈(분쇄되지 않은 원두)인지, 분쇄원두인지 확인하고 구입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분쇄되어 있는 원두는 산폐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빨리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유통기한 표시가 있지만 한번 개봉한 것은 공기와 접촉하게 되어 산폐가 진행되니 가급적 분쇄원두보다는 홀빈을 구입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분쇄되지 않은 원두를 어떻게 마시라고??


핸드밀을 구입하시면 쉽게 해결됩니다.

핸드밀은 저가에서 고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핸드밀이 있지만 저렴하면서도 가성비로 추천을 드리자면 칼리타에서 나온 KH3 핸드밀을 추천드립니다.

약 2만원대에서 구입가능하고, 원목으로 되어 있어 인테리어적인 효과도 좋답니다.




피코크에서 나온 원두들은 200g, 1kg 용량의 원두가 있는데 용량이 큰 원두들은 대부분 홀빈인 상태의 제품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가정집에서 소진하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릴수 있기 때문에 산폐방지를 위해 홀빈으로 판매하는것으로 보입니다.




< 일리 illy >

일리커피!

워낙 유명한 커피이지요. 얼마전부터는 일리 캡슐커피가 인기를 끌었던 적이 있는데, 캡슐뿐만 아니라 이렇게 캔에 들어 있는 원두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캔에 들어 있기 때문에 원두 소진 후 캔은 다른 용도로 사용해도 좋을듯 합니다.




< 엔젤인어스 , 노브랜드 블렌드커피 >

롯데 계열사인 엔젤인어스.

이 제품도 인기가 있어서 그런것인지 경쟁 업체인 신세계 이마트에서도 판매하는 것을 보면 조금 의아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안타깝게도 분쇄된 원두이기 때문에 스쳐지나갑니다.


바로 옆에는 이마트의 또 다른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노브랜드의 블렌딩 원두가 있습니다. 

1kg 이라는 용량에 14,8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메리트가 있는데요.

실제로 구입해서 마셔본 적이 있는데, 강배전으로 된 원두이기 때문에 저의 취향과는 맞지 않습니다.

스모키한 향과 진한 커피가 좋으신 분들은 가성비로 좋을듯 싶고, 더치커피용으로 추출하기에도 괜찮을듯 합니다.




< 맥널티 커피 McNulty >

맥널티 커피!

왠지 오래된 듯한 그런 느낌이 들지만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원두 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커피시장이 워낙 커지고, 새로운 업체들이 많이 생겼지만 맥널티는 1993년 커피의 불모지라 불리우던 우리나라에 커피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금까지도 활약하고 있는 커피업체 중 하나입니다.




맥널티 커피원두는 조금 독특한 것이 커피용량이 226g 이라는 다소 애매한 수치의 용량을 판매하고 있는데, 다른 업체의 커피들은 200g, 500g, 1kg 이렇게 판매하고 있는 것에 비해 조금 의아합니다.

무언가 업체 비밀이 숨겨있는듯? 아시는 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 자뎅 JARDIN >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커피쇼인 '서울카페쇼'에 가면 꼭 참석하는 브랜드 중 하나인 '자뎅' 

아직은 접해보진 않았지만 꽤 인지도가 있는 커피원두인듯 합니다.

나중에 소량만 구입해서 마셔봐야겠다고 생각은 하는데....음...조만간 구입해서 포스팅 올려볼게요.




여기까지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커피원두였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인스턴트 커피가 있는데 그건 다음에 올리기로 하고, 이번에 노브랜드에서 또 다른 커피가 나왔는데, 과연....


< 이마트 No Brand 노브랜드 >

우리나라에서 인스턴트 커피를 떠올리면 단연 '맥심 커피믹스'가 생각날겁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도 엄청나게 수출을 하고 있는 그런 인스턴트 커피인데요.

노브랜드에서도 이걸 공략하기 위해 내놓은 것일까요?

노브랜드 까페 N 이라는 이름으로 인스턴트 커피가 나왔더라구요.




100개나 들어 있다고 하는데....작은 제손에 잡힐 정도로 크기가 작습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니 개당 1g 이네요. 엄청 작은데...

조만간 이 녀석도 구입해서 시음기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저것 다 마셔볼려면 돈 많이 벌어둬야겠네요.




그리고 콜드브루도 인스턴트로 나왔습니다.

네스카페에서 나온 제품인데 콜드브루를 분말로 만들어 찬물에도 쉽게 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하네요.

나중에 이 녀석도 마셔봐야겠습니다.




이렇게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커피원두를 구경하고, 이마트를 나오기 전 밀가루를 장바구니에 담아보았습니다.

카스테라를 만들때 다양도 중력분을 사용했는데 빵용 강력분 밀가루로 만들면 좀 낫지 않을까 싶어서 이래저래 함께 구입하였답니다.

조만간 카스테라도 다시 만들어봐야겠네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되고 있어서 그런지 거리와 마트에는 예전보다 사람들이 더 없는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었으면 하네요.

조만간 태풍이 또 올라온다는데 모두 비바람 피해없도록 조심하세요!


곰곰 콜롬비아 블렌드 원두커피, 홀빈(분쇄안함), 1000g    칼리타 KH3 핸드밀, 1개



반응형

댓글()